작성자 장지용
작성일 개국625(2016)년 11월 29일 (화) 21:08  [해시(亥時):이경(二更)]
문서분류 사우
ㆍ추천: 0  ㆍ열람: 292      
[원장] 개국625년 청암제
제례유사 장지용이 목욕제계 후, 의관을 정제하고 개국625년 11월 29일에 사액서원 청암서원의 사우문을 엽니다.

개국625년 11월 30일의 충정공 민영환 선생 기일에 맞춰, 청암제를 지내기 위하여 단(壇)과 상(床), 신위(神位)와 홀기(笏記)를 마련합니다.

홀기

- 아이콘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초헌관, 아헌관, 종헌관
 : 일반 헌관
 : 대축관

1) 초헌관은 술잔과 폐백을 올리시오.
* 초헌관이 '[초헌관] 아무개가 술잔과 폐백을 올립니다.'라고 쓴다.

2) 대축관은 초에 불을 붙이고 축문을 읽으시오.
* 대축관이 '[대축관] 축문 내용'으로 축문을 기재한다. 이하 같다.

3) 아헌관은 술잔을 올리시오.
* 아헌관이 '[아헌관] 아무개가 술잔을 올립니다.'라고 쓴다.

4) 종헌관은 술잔을 올리시오.
* 종헌관이 '[종헌관] 아무개가 술잔을 올립니다.'라고 쓴다.

5) 이하 제례 참여자는 술잔을 올리시오.
* 각 헌관이 '[헌관] 아무개가 술잔을 올립니다.'라고 쓴다.

6) 대축관은 폐백을 땅에 묻고 축문을 불사르시오.
* 대축관이 '[대축관] 폐백을 묻고 축문을 불사릅니다.'라고 쓴다.

* 헌관

초헌관 겸 대축관 장지용
아헌관 예조 대표 행봉상시직장 정도전
종헌관 경기감영 대행 행평창군수 겸원주진관병마동첨절제사 이성필
일반 헌관 아조백성 모두 (참석자에 한해서)

개국625년 11월 30일
청암서원장 장지용
http://www.1392.org/bbs?laed11:1330 게시물 링크 (클릭) 게시물 주소 복사하기
답글 : 제한 (접속하십시오) 서찰(메일) 수정/삭제 : 제한 (접속하십시오)     밑글     목록 쓰기
[1] 장지용
625('16)-11-30 00:14
[초헌관] 청암서원장 장지용이 술잔과 폐백을 올립니다.
   
[2] 장지용
625('16)-11-30 00:16
[대축관] 유세차 개국625년 11월 30일, 충정공의 기일에 맞춰 고하나이다. 공이 순국하고 다시 세상은 돌아왔건만 다시금 충과 의가 결핍되어 일개 사인이 조종조 권신들보다도 심각한 전횡을 일삼고 다시금 그들이 돌아오려는 낌새가 있는 이때에, 공의 충절을 다시금 되새기면서 오늘의 우리에게 다시 공의 충절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한 때이나이다. 공께서 일러주신 충절을 만세에 다시금 새기게 해주시옵소서.
   
[3] 정도전
625('16)-11-30 20:18
[아헌관] 행봉상시직장 정도전이 술잔을 올립니다.
   
[4] 이성필
625('16)-11-30 22:22
[종헌관] 경기감영 대행 행평창군수 겸원주진관병마동첨절제사 이성필이 술잔을 올립니다.
   
[5] 장지용
625('16)-11-30 23:59
[대축관] 폐백을 묻고 축문을 불사릅니다.
   
 
  다른 아이콘 비공개 설정 사조 백과사전 맞춤법 문법 검사기 0
2000
저장(입력)
번호 분류  문서 제목  이름 작성일 열람
8 사우 [원장] 개국625년 청암제 [5] 장지용 625/11/29-21:08 292
7 사우 [원장] 개국624년 청암제 [7] 장지용 624/11/29-23:16 298
6 사우 [원장] 개국624년 청암제 [5] 김시습 624/01/18-00:29 308
5 사우 [원장] 개국618년 청암서원 석전제례 [6] 이희철 618/09/19-07:22 934
4 사우 [원장] 개국618년 청암서원 창건제 (9주년 기념) [14] 이희철 618/08/28-00:01 704
3 사우 [상유사] 기축년 알묘 [24] 이희철 618/01/26-10:05 749
2 사우 [관선유사] 창건제 [6] 박범 616/08/27-23:09 782
1 사우 [안내] 청암서원(淸巖書院) 사우(祠宇) 박혁거세 609/08/30-00:22 1018
목록쓰기 1

[13921] 경기도 양주목 서원로 1 청암서원(淸巖書院)
Copyright(c) 2000-2021 by Cheongamseowon. All Rights Reserved.